예루살렘 전경

나만의 고백

수련회 특강

그랄~~` 2014. 2. 21. 09:13

겨울 수련회 특강 2014년 2월 22일

 

주제 : 하나님께 영광( SOLA GLATIA )

 

 

서론 : 주제 도입                         아주~~ 질뚜나... 앙대용~~

 

 

- 일본 신이 800만개 : 가미

- 동일본 대지진은 우상을 숭배하는 일본에 대한 하나님의 징벌인가? 질문

- 암에 걸려 죽는 신자는 죄를 지은 인간에 대한 하나님의 처벌인가? 질문

우리는 욥(설명)이 받는 시험에 대해 성경에 기록되어 있지만 이해하기 힘든 경우를 많이 대한다. 그러한 면에서 하나님의 뜻은 무엇인가? 하나님의 의도는 어디에 계신가를 묻지 않을 수가 없다. 이러한 경우를 우리는 우리생활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경험하게 된다.

 

- 주제 재설명

창조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면 에벤에셀(삼상7:12)이어야 하고, 믿는 자의 기업이라면 아브라함의 유업이 되어야 하건만 병에 걸려 죽고, 사고로 죽고, 회사를 경영하다가 망하는 이도 허다하다. 신자는 왜 불치병에 걸려 생명을 잃고, 죄 없는 백성이 왜 자연재해에 목숨을 잃을까? 혈우병을 고쳤고, 백부장의 하인을 고쳤으며, 맹인 바디매오를 고쳤으며, 보잘 것 없는 물고기와 보리떡으로 오천 명을 먹이셨던 그분의 능력이라면 다시는 성도에게 재난이 없어야하고 고통도 없어야 하건만 우리는 참으로 이해하기 힘들다.

 

여기에 대한 답을 얻기 위해 다 같이 생각해 봅시다.

 

 

 

본론 : 하나님의 영광이란?

 

 첫째: 자살하지 맙시다.

1.양씨하고 홍씨

2.우리나라 자살 : 하루에 42명 (1년에 15000명) : 세계 1위(이혼율도)

3.유명연예인, 대통령( 전쟁 중에 적의 총칼에...)

4.군대 (두 번의 목격)

5.우리나라의 소방법 : 죽음은 끝이 아니라 시작이다.

6. 동해보복법 출 21:22~25 (구약 시대의 법) 생명에는 생명으로, 눈, 이, 손, 발, 덴

하나님이 주신 생명을 상하게 했으면 살인..

- 원수를 사랑하라. 마5:43 ( 신약시대의 법

자살의 결론 : 남겨진 자의 슬픔, 도피, 그렇다고 해결되어지지는 않는다. 자살할 용기가 있으면 현재 처한 어려움을 이겨 나갈 용기도 있는 것이다. 이것이 진정한 용기

 

 

 둘째 : 성령을 훼방하는 것 (마 12:31 ∼ 32 )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의 모든 죄와 훼방은 사하심을 얻되 성령을 훼방하는 것은 사하심을 얻지 못하겠고 또 누구든지 말로 인자를 거역하면 사하심을 얻되 누구든지 말로 성령을 거역하면 이 세상과 오는 세상에서도 사하심을 얻지 못하리라.

 

성령을 훼방하는 것이란

- 하나님 말씀을 따르지 않는 것

- 양심에 어긋남

- 사회적 질서를 어김

 

 

  셋째: 하나님을 영광스럽게 하는 방법

- 하나님 오묘하신 뜻은?

2011년 3월 11일, 이만여명이 목숨을 잃고, 방사능 유출로 심각한 후유증으로 낳고 있는 동일본 대지진은 (손 모양으로 설명) 얇고 미끄러운 북미 지각판과 태평양 지각판의 충돌로 인한 자연현상으로서 이러한 자연현상은 자연을 치리하시는 하나님의 섭리가 되시지만 그 목적은 인간 괴멸의 제 2 소돔과 고모라의 멸망이 아닌 인간에게 향한 하나님의 사랑으로 해석해야 한다.

자연을 통해 역사하시는 하나님을 먼저 인식해야 할 것이고. 그 앞에 인간은 하잘 것 없는 존재라는 것과 하나님이 주신 소중한 자연을 잘 보존하고 가꾸어야 함을 가르치고 계신다. 그리하지 않았을 경우의 재앙을 하나님은 경고 하고 계시는 것이다.

 ⇒ 돌 뿌리 신앙은 되지 말자

 

 

 - 치유란 또는 기적이란?

 인간은 누구나가 유한하다. 성경상의 그 어느 위대한 역사적인 인물도 아직 생존해 있는 못하다. - 에녹과 엘리야는? - 신자가 병에 걸렸는데 모두 기도로 나았다. 그래서 생명이 끝이 없다. 이 보다 끔찍할 수 는 없다. - 앙대요~~ 조선시대 사람, 고려시대. 고구려시대 사람이 다 살고 있다면 이 좁아터진 지구는 수천억 명이 함께 사니 중력도 무시되고. 먹을 것, 마실 것, 잠은 어디서 자나? 모든 자원은 고갈되어 생존해 가지 못한다. 물과 그 외 인간의 생존에 필요 한 모든 것의 고갈. 치료는, 기적은 하나님 복음의 증거를 완성하기 위한 하나의 행위로 나타나지만 영원한 생명은 육신의 생명이 아니라 영혼이다.

 

 예화1 - 하나님의 뜻을 현명하게 판단해야 한다.

xx 가 군대를 갔다 그런데 xx 가 훈련을 받다 철모를 벅벅 긁고 있었다.

그걸 친구가 보고 물어봤다. "야 머리가려우면 철모 벗고 긁지 왜 철모위를 그렇게 긁냐??" 그러자 xx 왈, "야!! 그러면 너는 길가다가 엉덩이 가려우면 바지 벗고 긁냐??"

 

 예화2

구구단을 외자 ~~~~ 5*6= 31

 

 예화3

닭이 먹은 인삼의 값

 

 

 

 결론

 

 - 하나님의 영광은 모든 삶속에서 최선을 다해서 사는 것.

 구하라, 찾으라, 두드리라 (마 7:7. 눅 11장) 점층법 - 반대로 읽으면

 

 태어날 때부터 소경이었던 사람의 눈에 흙을 침으로 개어 바르고, 실로암 샘물에 가서 씻으라(요 9:6)명령, 오천 명을 먹이실 때 있었던 보리떡 다섯 개와 물고기를 두 마리를 생각하여야 하고(마14장. 눅9장. 요 6장). 자신의 병을 고쳐 달라며 몰래 예수님의 옷깃을 잡았던 혈우병 여인을 기억해야하며(마9:20), 천정을 뚫고 친구의 침상을 내렸던 친구의 밧줄(마9:1, 눅 2:1~12)의 의미를 쉽게 넘겨서는 아니 될 일이다. 매개체 없이 결과를 나타낼 수는 없는 것이 주님의 기적의 공통된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役事의 媒介體가 있다.

 

 

- 예화 4

1등을 원하던 아이

 

'나만의 고백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일예배찬양- 아들  (0) 2017.04.17
주일예배찬양   (0) 2017.04.17
[스크랩] 순환의 진리  (0) 2014.01.13
[스크랩] 街路樹 丹楓들던 어느 날....  (0) 2014.01.13
[스크랩] 출강 ...  (0) 2014.01.13